안녕하세요.

사람찾기전문 스마트서치 입니다.

 

오늘은 사람찾기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찾기의 기본 단서가 되는 최소한의 정보를 알고 계셔야 사람찾기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최근 사기업체 등에서 이름만으로 사람찾기가 가능하다며 적지않은 금액을 피해보시는 사례가 많이 발생하고 있으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럼 사람찾기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이름(실명)과 생년월일(주민번호)

사람찾기에 필요한 가장 작은 단위의 단서 입니다.

이름은 당연히 주민등록상의 실명이어야 하고 실명과 일치하는 생년월일(주민번호의 앞번호)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그러나 알고계신 생년월일이 음력생일이거나 집에서 따로 치르는 생일인 경우에는 실명 이름과 일치하지 않기 때문에 소재파악은 불가합니다.

실례로 이름과 생년월일을 알고 있다고 사람찾기를 도와달라는 분이 많으시지만 이름과 생년월일이 치하지 않아 소재파악이 불가하신 경우가 제법 많았습니다.

이름이나 생년월일 숫자 중 점하만 틀리더라도 찾으실 수 없는 것은 당연한 것이지요. 소재파악 대상자가 가짜 이름이나 생년월일로 거짓말한 경우나 잘못 기억을 한 경우가 이에 해당됩니다.

정확한 이름과 생년월일을 알고계시다면 정확한 사람찾기가 가능합니다.

 

주의) 그러나 최근 블로그 홍보 등을 이용하여 이름으로만 사람찾기가 가능하다고 의뢰인들에게 계약금만 가로채는 흥신소, 사람찾기업체의 사기행각이 극성을 부리고 있으므로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름으로만 사람찾기는 절대 불가능하다는 것을 인지하시기를 당부합니다.

 

 

 

2) 핸드폰번호, 전화번호

1일 1핸드폰 시대인 지금 핸드폰번호나 유선 전화번호는 사람찾기의 가장 중요한 단서 중 하나 입니다.

핸드폰은 우리 생활의 필수로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이를 이용한 온라인 쇼핑, 결제, 택배배송 등 흔적을 남을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핸드폰이나 유선전화번를 이용하여 사람을 찾는 것은 가장 많이 행해지는 업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의) 연락하던 번호가 최근 없어져서(결번) 바뀐 핸드폰번호를 알 수 있느냐? 는 문의가 많습니다.

그러나 무조건 가능하다며 계약금만 받고 번호확인이 되지 않는다고 사기행각을 벌이는 업체가 많습니다.

바뀐 번호를 파악하는데 최소한 이름(실명)과 생년월일(주민번호)을 알고계셔야 가능합니다.

이름과 변경 전 핸드폰번호밖에 모르는 경우는 변경 전 핸드폰번호가 현재 결번이면서 다른 사람이 사용하지 않는 상태라면 소재파악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3) 계좌번호로 사람찾기

사람찾기 대상자의 계좌번호를 알고 계시다면 정확한 소재파악이 가능합니다.

계좌번호는 실명으로 개설되므로 대상자의 실명을 이용한 사람찾기가 가능한 것은 당연하겠지요.

 

주의) 계좌 거래내역을 파악하는 것은 사설기관에서는 절대 불가함에도 어느 지점에서 입출금한 내역을 제공한다는 사기업체도 있으니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4) 자동차번호로 사람찾기

차량은 등록을 해야하고 그 등록주소는 소유자의 주민등록 주소에 자동으로 등록됩니다.

소재파악 대상자의 정확한 차량번호를 알고계시다면 소재파악이 가능합니다.

 

주의) 차종과 4자리 번호나, 일부만 알고 있는 경우는 소재파악이 역시 불가하므로 사기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5) 과거 주소로 사람찾기

바로 전에 살던 주소나 예전에 살던 주소로 현주소 파악이 가능합니다.

단, 10년 이내의 주소지 이어야 하고 그 당시 정확한 주소지(아파트의 경우 동, 호수, 일반 주택은 지번)를 알고 계셔야 합니다.

물론 이 경우도 정확한 실명은 필수 입니다.

20년전 알고계신 주소는 소재파악이 불가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 사업자정보로 사람찾기

사업자번호나 법인정보 등을 알고계시는 경우도 소재파악이 가능합니다.

사업자는 등록을 하기 때문이죠.

반대로 대상자의 개설된 사업자정보 파악도 가능합니다.

물론 대상자의 실명과 생년월일(주민번호)은 필수 요소 입니다.

 

 

 

7) 졸업한 학교정보로 사람찾기

졸업한 학교(고교, 대학)의 정확한 학교명칭과 졸업년도 및 기수를 알고계시다면 사람찾기기 가능합니다.

정확한 졸업년도를 모르고 대략 2-3년 범위로 알고계신 경우는 동명이인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정확도가 떨어지고 엄청난 비용이 소요됩니다.

 

 

오늘은 사람찾기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이 정보들의 공통점을 살펴보니 이름(실명)과 생년월일이 기초가 되고 이름과 생년월일을 모르는 경우 핸드폰번호, 차량번호, 계좌번호, 이전 주소 등 여러가지 단서들을 이용하여 소재파악을 해나간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최근 블로그 등을 이용하여 무조건 사람찾기가 가능하다면 사기행각을 벌이는 흥신소, 사람찾기업체가 성행하고 있습니다.

이들 업체에서 피해를 입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사람찾기전문 스마트서치에 문의하여 주시면 업무처리 및 사람찾기 가능여부를 정확하게 진단하여 드립니다.

언제든 부담없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사람찾기 전문 스마트서치

문의     010 5944 7587

 

 

라인문의 바로가기  클릭
 
 
 
 
연락가능시간
 
월-금  09시부터 18시
토요일 10시부터 15시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
 
휴무일이나 업무종료 후는
문자를 남겨주시면 확인 즉시
연락드리겠습니다.

 

 

 

 

 

 

 

 

+ Recent posts